세리에 해외축구





11월6일 세리에 해외축구 스포츠분석

세리에 AC밀란 VS 스페치아 칼초 축구분석


◈AC 밀란 (이탈리아 1부 3위 / 승승승패승)

주전들을 총동원하면서 챔스 16강 진출에 확정.

중간에 토리노에게 1-2로 발목을 잡히기는 했으나 챔스를 위해 로테이션을 돌린 상황이었기 때문에 큰 문제라고 보기는 어려울 듯.최근 득점력이 상당히 올라온 것이 눈에 띈다.주력들이 출전한 최근 4경기에서 모두 멀티 골을 기록했으며, 총 득점은 14골에 달하고 있습니다.테오(LB), 레앙(LW / 리그 5골)이 배치된 왼쪽의 파괴력을 극대화시키고 있는데, 빌드업에 장점이 있는 토날리(CM)도 전환 패스로 왼쪽에 힘을 보태주는 중.주력들의 체력 문제는 변수가 될 수 있으나, 레앙과 테오 모두 이전 경기에서 풀타임을 뛰지 않았기 때문에 어느 정도의 체력 안배는 된 상태다.수비도 상당히 좋은 상태.일단 베나세르(CM)가 테오의 오버 ▲래핑으로 생긴 공간을 커버하고 있고, 토날리도 수비력이 약점이라는 평가에서 벗어나 활동량과 피지컬을 바탕으로 리그에서 손꼽히는 퍼포먼스를 보여주고 있습니다.다만 테오의 전진성으로 인해 센터백들이 커버할 범위도 넓어진 상황이기 때문에, 경기가 잘 안 풀리는 날에는 센터백 라인에 과부하가 꽤 있을 수 있습니다는 점은 고려하자.


◈스페치아 칼초 (이탈리아 1부 16위 / 패무승패패)

최근 5경기에서 1승밖에 거두지 못하고 있습니다.

그나마 거둔 1승도 컵대회에서 하부리그 팀은 브레시아를 상대로 거둔 것이었기 때문에, 리그에서는 꾸준히 부진한 흐름을 타고 있습니다고 보아야 할 듯.스페치아의 원정 경기력은 별로 기대할 것이 못된다.이유는 올 시즌 원정에서는 한 골도 넣지 못하고 있기 때문.물론 원정에서 7위 이상의 팀을 4번이나 만나는 대진 불운이 있기는 했지만, 15위 몬차에게도 주도권 싸움에서 밀리면서 0-2로 패한 것은 변명의 여지가 없다.그나마 은졸라(FW / 리그 5골)의 결정력이 좋기는 한데, 밀란을 상대로 주도권 싸움에서 밀릴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톱 자원이 공격 상황에서 많은 기회를 잡기는 어렵다.수비력도 높게 평가하기는 어려운 상황. 최근 12경기에서 무실점 경기를 기록하지 못하고 있습니다.올 시즌 1패밖에 없는 홈에서도 무실점 경기는 1번에 불과한 만큼, 기본적인 수비 체계를 높게 평가하기 어려운 것이 사실.최근 물 오른 밀란의 공격력을 제어하기에는 기본적인 전력과 흐름이 모두 좋지 못하다.


AC밀란 승



11월6일 세리에 해외축구 스포츠분석

세리에 아탈란타 VS 나폴리 축구분석


◈아탈란타 (이탈리아 1부 2위 / 승무승패승)

리그 2위를 기록하면서 순항 중.

이 경기의 중요성은 말할 필요가 없는데, 이 경기에서 패하게 된다면 나폴리와의 승점 차이가 8점으로 벌어지면서 초반에 리그 패권을 나폴리에게 거의 넘겨주는 상황이 될 가능성이 높다.아탈란타의 득점력은 여전히 위력적. 전성기 시절처럼 대량 득점을 마음 먹은대로 기록하고 있지는 못하지만, 루크먼(FW / 리그 5골)의 최근 활약상(6경기 4골)이 상당히 좋고, 하테부어(RB)와 메헬(LB)의 적극적인 오버 ▲래핑도 여전히 유지되고 있습니다.나폴리의 경기 방식인 점유율 확보 전략이 아탈란타에게 득이 될 수도 있는데, 아탈란타가 상대 뒷공간을 노리는 역습 성향으로 재미를 보는 경우가 많기 때문.다만 일대일 압박 방식에 대한 리스크가 있습니다. 상대가 압박에서 풀리는 상황이 생기면 공간을 상당히 넓게 준다는 것이 약점.당장 라치오와의 경기에서도 일대일 압박이 효과를 보지 못하면서 0-2 패배를 당한 바 있습니다.후술하겠지만 나폴리 중원의 전진력과 탈압박 능력은 상당히 좋은 편.수비적인 위험성은 충분히 내포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나폴리 (이탈리아 1부 1위 / 승승승승패)

리버풀과의 경기에서 패했지만, 이미 토너먼트 진출이 확정된 챔스 경기였기 때문에 분위기에 큰 영향이 있지는 않을 것입니다.

13연승을 마감한 것이 아쉽기는 하지만, 리그에서의 순항은 계속되고 있는 상황.올 시즌 나폴리의 최대 장점은 ‘전진성’입니다.로보트카(CM)의 개인 기량을 이용하거나, 빠른 패스를 이용해 공을 빠르게 전진시키는 데 능한 모습.측면에서도 흐비차(LW / 최근 3경기 1골 2도움)의 드리블 능력과 결정력이 빛나고 있는 상황입니다.선제골을 넣은 이후에도 해당 기조를 꾸준히 유지하고 있어, 한번 골이 터지면 금방 추가골이 나오면서 난타전이 되는 경우가 많다.수비적인 안정감도 합격점을 줄 수 있습니다.팀의 무게 중심이 앞으로 쏠린 탓에 수비가 가지는 부담이 상당히 큰 편이지만, 김민재(CB)가 주축인 센터백 라인이 아직까지는 체력적인 부담을 드러내지 않고 있습니다.디로렌초-앙귀사(DM)가 상황에 따라 적극적으로 수비 가담은 해주고 있어 현재까지는 큰 문제로 드러나지는 않는 상황으로 볼 수 있습니다.


나폴리 오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