챔피언스리그 스포츠분석




11월3일 챔피언스리그 해외축구 스포츠분석

챔스 맨시티 VS 세비야 축구분석


◈맨체스터 시티(잉글랜드 1부 2위 / 무패승무승 / 1.06bn 파운드)

쉬어가는 경기가 될 가능성이 높다.

이미 이전 경기에서 챔스 토너먼트 진출과 조 1위까지 결정된 상황이기 때문.전반적으로 선수들의 혹사가 꽤 뚜렷하게 드러난 상황이다 보니, 로테이션 가능성이 높게 점쳐지고 있는 매치다.홀란드(FW / 챔스 5골)는 이번 경기까지도 결장할 가능성이 높다.앞서 언급한 대로 주전 선수들의 혹사로 인해 경기력이 꽤 떨어진 모습을 보여주었는데, 무리하게 이번 경기에서 출전시킬 이유가 없는 상황.이전 경기처럼 알바레스(FW)를 원톱으로 넣은 선발 라인업을 가동할 것이 유력해 보인다.다만 최근 맨시티의 공격력이 상당히 떨어져 있음은 사실.상대의 극단적인 수비 전술과 홀란드의 부재가 영향이 상당히 컸다.그동안은 상대가 밀집 수비를 펼치더라도 홀란드의 결정력과 피지컬을 활용해 소위 ‘욱여넣는’ 골로 승부를 결정지었는데, 최근에는 그런 모습이 잘 보이지 않고 있는 것이 사실.브라이튼을 상대로 3골을 넣기는 했지만, 그 경기를 제외한 네 경기에서 맨시티가 기록한 골은 1골에 불과하다.


◈세비야 (스페인 1부 18위 / 승무패승패)

라요에게 일격을 당하면서 다시 강등권으로 추락해버렸다.

일단 이전 경기에서 16강 진출 실패는 확정되었기 때문에, 이번 경기는 부담 없이 치를 수 있을 전망.그동안 기회를 받지 못했던 선수들이 대거 출전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올 시즌 세비야 부진의 이유는 공격력.이전 경기에서는 라멜라(RW)를 원톱으로 넣었는데, 슈팅을 한 번 밖에 시도하지 못하면서 기대에 전혀 부응하지 못했다.다행히 엔네시리(FW / 챔스 2골)가 어느 정도 제 몫을 해주고 있는 챔스에서는 다소 공격력이 나아지는 편.다만 삼파올리 감독이 선호하는 빌드업 축구를 구사하기 위해서는 중앙에서의 주도권 장악이 필수인데, 맨시티의 홈에서 중앙 싸움을 유리하게 가져갈 수 있을 것인가에 대해서는 회의적으로 보는 것이 옳을 듯.세비야 입장에서 다행인 점은 맨시티의 공격력도 최근 별로 좋지 못하다는 점.앞서 언급했다시피 홀란드도 이번 경기에서는 휴식을 취할 가능성이 높아, 수비적으로는 나름대로 안정을 찾을 가능성이 있습니다.다만 올 시즌 리그 4위 이상의 전력을 상대로는 매 번 멀티 실점을 기록하면서 패했기 때문에, 수비적인 리스크가 아예 없다고 하기는 어려울 것입니다.


맨시티 언더


11월3일 챔피언스리그 해외축구 스포츠분석

챔스 레알마드리드 VS 셀틱 축구분석


◈레알마드리드 (스페인 1부 1위 / 승승승패무 / 837.50m 파운드)

최근 두 경기에서 승리를 거두지 못하면서 흐름이 좋지 못하다.

일단 라리가 팀 들 중 유일하게 토너먼트 진출은 확정 지은 상황이지만, 아직 1위를 확정 짓지는 못한 상태다.최근 전반적인 경기력이 좋지 못하다는 점이 문제.라이프치히전에서는 발베르데(CM)의 공백이 큰 영향을 미쳤다고 여겨졌으나, 발베르데가 돌아온 이전 경기에서도 별다른 경기력의 개선점은 없었다.특히 교체로 들어온 아센시오(RW)는 결정적인 찬스를 놓침과 함께 PK까지 내주는 등 패배의 원흉이 되어버린 모습 공격진에는 변수가 꽤 많다.벤제마(FW)가 월드컵을 앞두고 무리하게 복귀하지는 않을 것이라는 소식.셀틱 전에서도 결장할 가능성이 높게 점쳐지고 있습니다.비니시우스(LW)가 이전 경기에서도 훌륭한 활약을 했다는 점은 호재이지만, 최근 로테이션 없이 쭉 선발로 기용되고 있어 체력적인 부담이 클 가능성이 있습니다.아자르(LW)를 선발로 쓸 수는 있겠으나, 경기력에서 신뢰를 주는 자원은 아니다.


◈셀틱 (스코틀랜드 1부 1위 / 승승승무승 / 107.90m 파운드)

꼴찌가 확정된 상황.

챔스에서는 더 이상 이룰 수 있는 목적이 없다.이제는 리그에 집중하는 것이 더욱 현명한 시즌 플랜이 될 것이고, 전력 차이도 굉장히 클 가능성이 높다.올 시즌 원정에서의 성과가 더 좋다는 점은 주목해볼 만 하다.올 시즌 리그에서 원정 7경기를 치르는 동안 26골을 넣는 가공할만한 득점력을 보여주기도 했으며, 부진하던 챔스에서도 원정 두 경기에서는 모두 득점에 성공했다.레알마드리드와의 1차전에서도 초반에 분위기를 가져오기도 하는 등, 득점 가능성을 아주 낮게 보지는 않아도 될 듯 하다.다만 챔스에서 최다 득점을 기록하고 있던 조타(FW)가 아직도 부상 중이기 때문에, 다득점 이상을 기대하기에는 어렵다.리그에서와는 다르게 챔스에서는 상위 전력을 상대로 점유율을 확보하는 데 어려움이 큰 상황.이 와중에 자신들의 플랜인 4-3-3을 꾸준히 고수하고 있어 수비적인 리스크도 꽤 많이 지고 있습니다.레알마드리드가 로테이션을 돌릴 가능성이 있기는 하지만, 조 1위를 확보하기 위해 공격적으로 나설 가능성이 높은 상황이라 실점 가능성을 배제하기는 어려울 것입니다.


레알마드리드 승


11월3일 챔피언스리그 해외축구 스포츠분석

챔스 유벤투스 VS 파리생제르맹 축구분석

◈유벤투스 (이탈리아 1부 8위 / 패승승패승 / 502.40m 파운드)

벤피카에게 덜미를 잡히면서 챔스 토너먼트 진출은 물거품이 되었다.

그러나 마지막 자존심을 위해서라도 조 3위는 확보해야 하는 상황.이번 경기에서는 100% 전력을 모두 가동할 것이 유력하다. 이전 경기에서는 이를 의식하고 대대적인 로테이션을 돌렸다.블라호비치(FW / 이전 경기 1도움), 킨(FW / 이전 경기 1골)이 모두 선발에서 제외되었으며, 보누치(CB)와 로카텔리(CM)도 휴식을 취하는 모습.일단 주전들의 체력적인 면에서는 큰 문제가 없을 것으로 보이고, 승점 3점을 따내면서 내용과는 별개로 성공적으로 로테이션이 끝났다고 보아도 될 듯하다.다만 이전 벤피카전에서 보여준 경기력은 최악 수준.특히 수비에서 실망스러운 장면이 너무 많았는데, 상대가 빌드업을 할 때 압박을 적극적으로 시도하는 모습이 거의 없었고, 이 덕분에 벤피카 선수들은 공을 박스 안으로 진입 시키는 데 어려움을 전혀 겪지 않았다.콰드라도(RW)의 핸드볼 파울까지 나오는 등 수비적으로는 ‘총체적 난국’ 이었던 경기.최근 공격적인 기조로 경기를 운영하는 경우가 많아지기는 했으나, 수비 상황에서의 압박 시퀀스는 실망 그 자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파리 생제르맹 (프랑스 1부 1위 / 무무승승승 / 890.35m 파운드)

16강 진출은 이미 확정된 상황.

그러나 벤피카와 승점이 동률인 상황이기 때문에 이번 경기를 마음 편하게 치를 수 있는 상황은 아니다.일단 유벤투스와의 경기에서 승리를 거두면 자력으로 조 선두를 지킬 수 있습니다.최근 보여주고 있는 공격력은 흠 잡을 데가 없다.이전 경기에서도 메시(AM / 1골), 네이마르(FW / 1골), 음바페(FW / 1골)가 모두 득점을 기록하면서 마카비 하이파 전 7-2 승리 이후 물이 오른 ‘MNM’라인의 개인 기량과 호흡이 크게 올라왔음을 증명한 상황입니다.문제는 수비라고 할 수 있을 듯.앞서 언급했던 마카비 하이파전에서도 돈나룸마(GK)와 수비진의 활약이 만족스러웠다고 보기는 어렵고, 이전 경기에서도 트루아에게 3골을 허용하는 등 경기 내용 자체는 ‘졸전’이라고 해도 무방했다.마카비 하이파전에서 부진했던 마르퀴뇨스(CB) 대신 킴펨베(CB)가 나오는 모습이었으나, 킴펨베도 이전 경기에서 태클 성공률 0%를 기록하는 등 폼이 좋지는 않았다.


파리생제르맹 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