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카오의 게임 부문은 COVID-19 대유행으로 인한 방문객 감소의
영향으로 2020년 총 부가가치로 계산된 지역 경제에 대한 기여도가
전년 대비 79.6% 감소한 MOP$418억5000만(미화 52억2000만 달러)을 기록했습니다.
통계 및 인구 조사 서비스(DSEC)의 정보에 따르면,
어려운 해에 게임 활동을 운영하기 위해 다양한 양보를 부여받은 9개 기업으로 구성된
이 부문의 총 흑자가 87.9% 감소한 MOP$221억3000만(미화 27억6000만 달러)를 기록했습니다.
수입이 얼마나 효과적으로 잉여로 전환되는지를 나타내는
총잉여율은 36.1%로 26.1%포인트 하락했습니다.
국경 폐쇄와 제한으로 연중 비즈니스 규모가 줄어들면서
2020년 게임 부문의 총 수입은 전년 대비 78.4% 감소한
MOP$639.40억(US$79.8억), 게임 수입은 MOP$60.32로 79.4% 감소했습니다.
10억(미화 75억3000만 달러) 및 임대가 29.1% 증가한 MOP$3800만(미화 470만 달러)입니다.
게임 부문의 총 지출은 60.6% 감소한 MOP$464.20억(US$57.9억)으로,
상품 구매, 수수료 지급 및 고객 리베이트에 대한 지출은 83.3% 감소한
MOP$94.3억(US$11.8억)을 기록했습니다.
운영 비용도 68.8% 감소한 MOP$99.50억(US$12.4억)을 기록했으며,
여기에는 고객에게 제공되는 무료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지출 금액이
MOP$46.4억(US$5억7,900만)으로 74.5% 감소했습니다.
직원 보수는 총 지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2019년 19.1%에서
2020년 42.5%로 확대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전년 대비 12.5% 감소한
197억 1000만 달러(24억 6000만 달러)를 기록했습니다.
이 부문은 경제에 대한 가치가 하락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2020년 마카오 정부의 주요 수입원으로 2020년에 징수된
모든 세금 수입의 70% 이상을 차지하는
MOP$298.1 billion(US$37.3 billion)을 기록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