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13일 04:00

[ 레알 마드리드 VS 첼시 ]


레알 마드리드는 1차전 승리의 주역 벤제마, 비니시우스, 모드리치 등이 그대로 선발로 나설 전망입니다. 최고의 퍼포먼스를 보여주고 있는 벤제마의 컨디션도 좋은 상황이고, 중원에서 중심을 잡아줄 카세미루는 지난 리그 경기에서 골맛까지 봤습니다. 1차전에서 슈퍼세이브를 보여주며 친정팀을 울렸던 첼시 출신 쿠르트와 역시 2차전 무실점을 위해 선발로 나섭니다. 멘디 대신 나쵸가 나올 가능성이 높지만 충분히 공백을 지워줄것으로 보입니다.

첼시의 챔피언스리그 승승장구 비결은 '수비력'이었습니다. 8경기 동안 5실점, 평균 0.6실점만 허용했고, 클린시트 경기도 5게임이나 됐습니다. 지난해 우승을 거뒀을 때와 비슷한 흐름의 수비력이었습니다. 하지만 레알 마드리드를 만나 모든 게 무너졌습니다. 홈에서 카림 벤제마에게 해트트릭을 허용하며 1차전을 망쳐버렸습니다. 벤제마는 전반 21분 헤더로 첫번째 골을 넣었고, 3분 뒤 이번에는 모드리치의 크로스를 머리로 밀어넣었습니다. 그나마 전반 40분 하베르츠가 만회골을 터뜨리며 후반전을 기대하게 했지만, 너무나 큰 실수가 나왔습니다. 

첼시는 충격의 2연패 이후 그나마 리그 사우스햄튼전에서 자신감을 회복했습니다. 브렌트포드에게 83년 만에 패배했고, 홈에서 레알마드리드에 3실점하며 패배한 아픔을 조금은 달랜 모양새입니다. 알론소, 마운트, 하베르츠, 베르너 등 골고루 득점포를 가동하며 컨디션을 끌어올렸지만 이미 수비진이 붕괴된 사우스햄튼을 상대로 거둔 결과라 스페인 원정 승리를 확신할 수 없습니다.
챔스에서 11골이나 터뜨리고, PSG-첼시전에 연이어 해트트릭을 기록한 벤제마의 화력이 어마무시합니다.

상대적으로 여유를 가지고 경기 운영이 가능한 레알 마드리드가 우세한 경기가 예상되지만 기세좋은 첼시도 

무시하기는 힘들어보입니다.

2.5기준오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