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바오는 지난 발렌시아 원정 국왕컵 준결승 2차전에서 1-0으로 분패하며 합산 스코어 2-1로 석패하며 결승 진출에 실패했습니다. 빌바오 입장에선 리그에 전념하여 성적을 끌어올려 유럽 대항전에 도전을 해야하는 상황입니다. 데 마르코스마저 복귀하면서 전력누수 없이 풀전력 가동이 가능 한 상태이므로 이번 경기 레반테를 상대로 좋은 경기를 펼칠 것이라 예상되네요. 오이안 산셋, 이냐키 윌리암스 투톱을 앞세운 베스트 멤버로 레반테를 충분히 공략 가능하다고 판단됩니다.
레반테는 지난 엘체와의 홈 경기에서 3-0 완승을 거두며 리그 3경기(2승 1무) 무패를 이어갔습니다. 이날 레반테는 치열한 공방 끝에 호세 루이스 모랄레스, 호르헤 데 프루토스, 곤살로 멜레로의 득점까지 터지며 좋은 공격 흐름을 보이고 있네요. 근래 3경기에서 단 1실점만을 허용하고 있는 수비가 고무적인 모습입니다. 주축 수비들이 부상으로 이탈하며 정상적인 스쿼드 구성이 힘들지만 대체자원들이 잘 버텨주는 상황입니다. 레반테는 원정 경기에서 라인을 끌어올려 공격을 강행하지는 않을 것으로 생각되며 지키는 위주의 경기를 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국왕컵 포함 2연패에 빠진 빌바오지만 레반테를 상대로 근래 8경기 무패를 기록할 만큼 강세를 보였습니다. 레반테가 강등권 탈출을 위해 분전하며 리그 무패를 이어가고 있지만 빌바오 원정에선 덜미가 잡힐 수 있을 가능성이 크다고 생각됩니다. 홈 팀 빌바오의 근소한 우세를 예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