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월 26일 ENG챔피언십 

[ Q.P.R vs 스완지시티 ] 

퀸즈파크는 직전 경기에서 코번트리시티를 원정 1-2로 잡아냄에 따라 최근 리그에서만 4연승을 달리고 있습니다. 승점 12점을 보태면서 순위도 4위까지 끌어올렸는데 1위인 풀럼은 넘사벽의 성적을 보여주고 있지만 2위, 3위와는 각각 2점씩 밖에 차이가 나지 않기때문에 충분히 승격을 노려 볼 만한 상황입니다. 12월 초 두 경기를 홈에서 연이어 패배하면서 공격진에 대한 문제가 불거졌으나 이후 웨스트브로미치와 코번트리를 잡아내면서 어느 정도 공격에서도 성과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득점이 여전히 좀 아쉽긴 하지만 기대주 크리스 윌록 선수가 여전히 좋은 모습을 보이며 꾸준히 동료들에게 골을 만들어 주고 있고 주포인 안드레 그레이도 터지기 시작했죠. 또한 2선의 알버트 아도마 선수도 1월 벌써 2골을 기록하면서 2선에서 공격에 큰 힘을 보태고 있는 퀸즈파크입니다. 올 시즌 홈에서는 좋은 수비력을 더 해 이겨야 할 팀들을 확실히 잡아주고 있는 퀸즈파크인데요. 랍디키 선수를 중심으로 요한 바벳이나 스테인로드,  리발라스 등 4백 수비가 올 시즌 홈에서 만큼은 1실점 내외로 최소화해주고 있어 이번 경기에서도 어느 정도 기대가 되고 있습니다. 


스완지시티는 직전 경기 홈에서 프레스턴을 잡아내면서 리그 4경기 무승을 끊어냈습니다. 3연패에 이어 허더즈필드전까지 비기면 4경기째 승리를 거두지 못 했으나 직전 프레스턴과의 경기에서 라이안선수의 골로 힘겨운 승리를 따냈는데요. 공격진에 의한 필드골은 여전히 나오지 않았기때문에 아쉬움이 있는 경기입니다. 아직은 경기력에 대한 기대치가 높지 않은 것이 사실이죠. 공격에서 좋은 흐름을 만들지 못 하고 있어 올 시즌 실점이 크지 않은 상황에서도 제대로 승점을 쌓지 못 하는 악순환이 반복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안방에서 어느 정도 잘 지키고 있던 수비수들도 원정만 나서면 쉽게 무너지는 등 수비 기복이 심하기때문에 이번 경기에서도 퀸즈파크를 상대로 선전을 기대하기는 다소 어렵습니다. 원정 12경기에서 무려 20골을 헌납하면서 원정 3승에 그치고 있는 스완지. 위험지역에서 볼을 한 번에 잘 걷어내지 못 하고 피지컬에 비해 수비 전환 속도가 상당히 느려 상대 공격수들의 속도를 따라잡지 못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우왕좌왕 커버 플레이가 잘 되지 않는 등 이번 경기에서도 수비에서 상당히 고전할 것이 예상되는 스완지입니다. 



01월 26일 ENG챔피언십 

[ 루턴 타운 vs 브리스톨시티 ]

루턴타운은 직전 경기 셰필드 원정에서 2-0 패배를 당하면서 아쉬운 모습을 보였습니다. 다만, 이전까지 컵 대회 포함 3연승을 거두었고 그 3연승을 약팀 상대로만 거둔 것이 아닌 홈에서 AFC본머스를 상대로도 승리했다는 점이 상당히 인상적인데요, 다만 직전 경기 셰필드 전에서 올 시즌 안정감을 보이지 못 하고 있는 수비진의 퇴장이 나왔다는 점이 아쉽습니다. 수비 라인을 정비하고 선수들을 로테이션 기용해봤지만 수비에서 좋은 성과를 내지 못 하고 있는 루턴에게 리스 버크 선수의 퇴장은 다시금 수비라인에 대한 고민을 하게 만듭니다. 반면 공격에서는 최근 어느 정도 성과를 내고 있는 루턴 타운이기에 원정 경기에 큰 약점을 가지고 있는 브리스톨시티를 상대로 공격에서 좋은 효율을 낼 것을 기대합니다. 알란 캠벨 선수가 꾸준히 골을 기록하면서 최근 좋은 기량을 보이고 있고 칼 나이스미스 역시 도움과 직접 골해결까지 나서며 최근 공격진의 활기를 불어넣고 있어 금일 경기에서도 멀티골까지 기대를 해 볼만 합니다. 이번 경기에서 승리한다면 최대 10위 정도의 중위권을 바라볼 수 있는 발판이 될텐데 홈에서 직전 경기 패배를 만회하기 위해 사력을 다할 루턴타운으로 예상합니다.


브리스톨시티는 직전 경기 홈에서 카디프시티를 3-2로 잡아냈습니다. 최근 홈에서 어느 정도 좋은 효율을 보여주고 있는 브리스톨인데 아쉽게도 원정에서 기록한 마지막 승리는 21년 10월 피터버러와의 경기가 마지막입니다. 홈에서의 실점도 적지 않은 편이지만 원정에만 나서면 수비력에 문제를 보이고 있는 브리스톨인데. 그도 그럴 것이 원정에서 다소 라인을 내리고 소극적인 경기로 무승부를 만들기 위해 사력을 다 하는 하위권 팀과는 다른 행보를 보이면서 원정에서 불리한 경기력을 공격으로 만회하려는 시도를 많이 하고 있기때문에 적극적인 공격시도로 인해 후방 불안을 야기하는 문제를 반복하고 있습니다. 원정 12경기에서 무려 28실점을 한 브리스톨. 최근 상대인 루턴타운의 공격진이 좋은 활약을 보이고 있다는 점을 감안하면 멀티실점도 충분히 가능한 시나리오입니다. 그만큼 수비진의 안정감이 많이 떨어져 있으며, 직전 맞대결에서는 홈 1-1 무승부를 기록했지만 홈과 원정 경기력에 확실한 차이를 보이고 있는 브리스톨인 만큼 이번 경기는 루턴의 강한 공세에 쉽게 후방을 내어줄 것으로 예상하는 경기입니다. 치고 받는 것에 상당히 능하나 결과를 만들어내지 못하는 브리스톨입니다. 

 

01월 26일 ENG챔피언십 

[ 노팅엄 vs 반즐리FC ]

노팅엄은 직전 경기 홈에서 더비카운티를 잡아내는데 성공했습니다. 더비가 비록 23위를 기록하고 있지만 승점 21점 삭감의 패널티를 받고 있는 만큼 실력은 확실히 중위권 실력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로써 리그 3연승을 만들어내고 승점 40점 8위로 올라선 노팅엄인데 차상위 팀들과의 승점이 2,4,5점 정도의 차이로 최대 5위 정도까지는 순위를 더 끌어올릴 수도 있을 것이 기대되기때문에 향후 경기에 대한 관심이 더 집중되고 있습니다. 금일 상대인 반즐리와는 이미 한 차례 맞대결에서 확실한 전력의 차이를 확인시켜주며 1-3으로 승리했던 노팅엄인데 최근 라인업에 큰 악재가 없기때문에 금일도 홈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줄 것이 기대되는 경기입니다. 이번 경기 승리가 문제가 아니죠. 핸디 혹은 일반승 배당이 얼마나 나올 것이냐가 중요해 보이는 경기인데. 최근 공격에서 대단한 성과를 보이지는 못 했지만 탄탄한 수비력을 바탕으로 꾸준히 좋은 모습을 보이면서 승리에 필요한 골을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여전히 멀티골을 만드는데 그렇게 능숙하지는 않지만 상대가 워낙 약체인 반즐리이기에 이번 경기에서는 노팅엄이 멀티골을 만들기 위해 분전할 경기로 예상됩니다.


반즐리입니다. 리그 최하위팀이죠. 컵대회 포함 공식전 10경기에서 단 1승도 챙기지 못 했습니다. FA컵에서는 4부리그 팀에게 4-4로 비기는 등 수비가 완전히 무너진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반즐리. 본인들보다 강팀을 상대로는 라인을 내려 죽으라고 틀어막고 있으나 2골 이상의 멀티실점을 내어주고 있고 최근 리그 원정 10경기에서는 2무 8패를 기록하고 있으며 최근들어 특히 멀티골 패배가 많은 반즐리입니다. 수비라인의 경쟁력 자체가 많이 떨어지고 커버플레이에 미숙한 모습을 보이면서 상대 공격수를 놓치는 일이 빈번하기때문에 쉽게 골을 내어주고 맙니다. 그나마 다행이라면 공격쪽에서 최근 3번의 원정 경기 모두 1골씩을 기록했다는 점인데 노팅엄의 홈 수비력이 엉망인 상황이라고 하더라도 난전을 만들어내기는 쉽지 않아 보입니다. 일방적인 파상공세에 밀려 제대로 된 경기력을 보여주기 힘들 경기로 예상을 합니다. 노팅엄의 경기력 수치만 본다면 홈에서 상당히 못 하는 경기로 착각하기 쉽지만 최근 경기들 홈에서도 꾸준히 좋은 모습을 보여준 노팅엄이기에 반즐리가 넘어서기에는 쉽지 않을 산이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