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18일 분데스리가 해외축구 스포츠분석
분데스리가 아우크스부르크 VS 호펜하임 축구분석
◈ 아우크스부르크 (독일 1부 13위 / 패승패승패)
마인츠에게 1-3으로 패했습니다.
전반적으로 난타전이 될 것이라는 예상대로 다득점 양상으로 흘러갔는데, 다득점 양상의 경기에서는 수비적으로 약점이 큰 아우크스부르크가 승리를 거두기에는 어려운 환경.올 시즌 슈팅 허용으로 이어진 상황이 리그에서 가장 많았을 정도로, 수비적으로는 약점이 뚜렷한 팀.물론 전방부터 거칠게 상대의 빌드업을 방해하려는 무브는 보여주고 있지만, 수비 라인은 다소 뒤에 구축되어 있는 상태기 때문에 공간이 상당히 벌어지는 상황을 자주 허용하고 있는 것이 원인.다만 전방 압박으로 생기는 빈틈을 공략하는 방식으로 강팀들을 자주 잡아내는 등, 공격적인 재능은 충분히 가지고 있는 팀입니다.호펜하임도 강팀들과 비슷하게 짧은 패스와 점유율 위주의 공격을 풀어가고 있기 때문에, 아우크스부르크가 보여주는 전방에서의 거친 플레이는 공격적으로 효과가 상당히 클 수 있는 상태.이번 경기에서는 상성이 어느 정도 맞는 상대를 만났다고 할 수 있습니다.
◈ 호펜하임 (독일 1부 14위 / 무패패패패)
수비적인 난조가 상당히 심각한상태.최근 4연패를 기록하면서 매 경기 3실점 이상을 허용하는 등, 수비 밸런스가 상당히 떨어진 상황입니다.물론 수비진에 아직도 부상자가 많다는 점은 감안해야 하는 부분.하지만 앞서 언급한대로 긴 패스의 양이 많지 않고 점진적인 전진을 추구하는 팀이라, 아우크스부르크의 저돌적인 페이스에 말려들 가능성이 높다는 것이 약점.일대일 대응 능력도 그렇게 좋은 상태도 아니라, 한번 자기 진영에서 턴오버가 일어나면 전반적인 수비가 흔들릴 가능성도 높다.물론 아우크스부르크도 중앙에서는 많은 공간을 내주어야 하는 리스크가 있어, 중앙으로 넘어가기만 하면 공격적으로는 찬스를 잡을 수 있을 가능성은 높다.
최근 다섯 경기에서도 무득점을 기록하면서 무기력한 모습을 보인 경기는 없었고, 애초에 리그에서 기대 득점 4위에 올라있을 정도로 공격을 만들어가는 방식 자체는 괜찮은 유형의 팀입니다.
아우크스부르크 오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