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11일 일본축구 J리그 스포츠분석
일본축구 콘사도레 삿포로 VS 산프레체 히로시마 축구분석
삿포로:
- 일본 1부 13위로, 수비에서 불안감이 있는 팀으로 분석되고 있습니다.
- 스토퍼들이 높게 전진하는 편이라 수비 상황에서 후방에서의 수적 열세에 처하는 경우가 잦다고 언급되었습니다.
- 잔류가 확정되어 남은 두 경기에서의 동기 부여가 뚜렷하지 않은 상황이라고 평가되었습니다.
- 결장 이슈는 없으며, 총 전력 대비 -0%입니다.
히로시마:
- 일본 1부 4위로, 3위를 차지하여 동기부여가 확실하다고 분석되고 있습니다.
- 3위 우라와가 고베와 붙는 일정이라서, 이 경기를 이기고 우라와가 지면 승점을 동률로 만들 수 있는 상태입니다.
- 2선에서 득점력을 만들어줄 만한 선수들이 있고, 때로는 2선이 상대의 전진을 차단하는 저지선 역할도 해줄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 결장 이슈로는 비에이라(FW / A급)가 언급되었으며, 이로 인한 전력 대비 -10%입니다.
산프레체 히로시마 승
11월11일 J리그 일본축구 스포츠분석
J리그 쇼난 벨마레 VS 나고야 그램퍼스 축구분석
쇼난:
- 일본 1부 17위로, 강등을 피하기 위한 노력이 가시적으로 나타나고 있는 상황으로 분석되고 있습니다.
- 3-3-2-2 전술로 중앙을 막아 실점을 통제하며, 육탄방어를 서슴지 않는 플레이로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고 언급되었습니다.
- 오하시에게 공을 집중하는 전술의 단조로움이 있지만, 신승 양상을 가지는 경우도 잦아지고 있다고 평가되고 있습니다.
- 결장 이슈로는 마츠무라(DF / C급), 송범근(GK / A급), 실바노(FW / C급), 코스케(MF / A급), 다이키(GK / B급)가 언급되었으며, 이로 인한 전력 대비 -11%입니다.
나고야:
- 일본 1부 5위로, 체력이 빠지고 있다는 징후가 나타나고 있는 상황으로 분석되고 있습니다.
- 9월 이후의 실점은 후반전에 발생한 것이 많아 체력 저하가 크게 나타나고 있다고 언급되었습니다.
- ACL 병행 상황에서 수비에 집중하고 있는 나고야의 체력 저하가 크게 나타나고 있다고 평가되고 있습니다.
- 주커도도 후반기에는 예전과 같지 않은 모습을 보이고 있다고 언급되었습니다.
- 결장 이슈로는 사카이(FW / B급), 아키나리(DF / B급)가 언급되었으며, 이로 인한 전력 대비 -10%입니다.
나고야 그램퍼스 언더
11월11일 J리그 일본축구 스포츠분석
J리그 가시마 앤틀러스 VS 가시와 레이솔 축구분석
가시마:
- 일본 1부 7위로, 4-4-2와 역습 전술을 택하고 있다고 분석되고 있습니다.
- 특히 후쿠오카와의 경기에서 0-0으로 비기는 등, 잠그고 역습을 하는 상대팀에게는 취약하다는 평가가 있습니다.
- 최근 4경기에서 득점력 부진이 지적되며, 가시마가 빈공에 시달려도 이상하지 않은 상황으로 분석되고 있습니다.
- 결장 이슈로는 미조구치(DF / C급), 박의정(GK / C급)이 언급되었으며, 이로 인한 전력 대비 -10%입니다.
가시와:
- 일본 1부 16위로, 현재는 잔류 안정권에 위치한 상황으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 강등권 중에서는 가장 앞서 있지만, 산술적으로는 강등이 가능한 상황으로 분석되고 있습니다.
- 가시마와의 경기에서는 수비에 집중할 가능성이 매우 높다는 관측이 있습니다.
- 결장 이슈로는 부에노(DF / C급), 세키네(DF / C급), 야마모토(FW / C급)이 언급되었으며, 이로 인한 전력 대비 -5%입니다.
가시와 레이솔 언더
11월11일 일본축구 J리그 스포츠분석
일본축구 감바 오사카 VS 아비스파 후쿠오카 축구분석
감바:
- 일본 1부 14위에 위치하고 있으며, 최근 상승세가 일시적이었는지 의문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 실점이 상대적으로 많은 편이었고, 외국인 공격형 미드필더들의 이탈로 인해 화력이 감소하고 있다는 평가가 있습니다.
- 후쿠오카와 같이 낮은 라인을 잘 구축하는 팀을 잡아내지 못하는 점이 문제로 지적되고 있습니다.
- 결장 이슈로는 에가와(DF / C급), 알라노(AM / A급), 라비(MF / A급), 다완(MF / A급)이 언급되었으며, 이로 인한 전력 대비 -15%입니다.
후쿠오카:
- 일본 1부 8위에 있으며, 우라와를 잡아내고 컵대회에서 승리를 차지하는 등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 낮은 라인을 구축한 수비 전략과 압도적인 공격력으로 상대를 밀어버리기 어려운 팀으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 감바가 비슷한 전술을 사용하는 팀을 잡아내지 못한 점이 후쿠오카에게 도움이 되고 있다고 분석되고 있습니다.
- 결장 이슈로는 루키안(FW / A급), 사토(FW / A급), 이노우에(DF / B급), 그롤리(DF / A급)가 언급되었으며, 이로 인한 전력 대비 -11%입니다.
아비스파 후쿠오카 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