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4일 프로야구 KBO 스포츠분석
국내야구 LG VS 기아 야구분석
◈LG
LG 선발 임 찬규(6승 10패 4.66)는 직전 한화와의 경기에서 6이닝 2피안타 7K 2사사구 무실점을 기록했다.
이날 포심과 커브, 체인지업의 힘이 상당히 좋아 7개의 탈삼진을 잡는 등 올 시즌 가장 위력적인 피칭이 나왔다는 점은 긍정적으로 볼만했다.다만 올 시즌 던지는 모든 구종의 기복을 보여주고 있고 올 시즌 기아전에서 2.1이닝 4실점(홈)으로 고전한 바도 있어 오늘 다시 고전할 가능성은 열어둬야 하겠다.그리고 오늘 불펜 운용은 문제없을 전망이다.
◈KIA
기아 선발 이 의리(9승 10패 3.87)는 직전 NC와의 경기에서 6이닝 2피안타 5K 6BB 무실점을 기록했다.
이날 포심의 힘이 상당히 좋았고 커브의 효과도 상당히 준수했다.다만 이 의리 역시 올 시즌 꾸준히 기복을 보이고 있다는 점은 우려스러운 상황!!다만 지난 LG 전 선발 등판 경기에서 6이닝 무실점(원정)을 기록한 바 있다는 점과 7일 쉬고 등판한다는 점을 감안해 본다면 오늘 버텨내는 피칭을 펼쳐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그리고 오늘 불펜 운용은 문제없을 전망이다.
LG트윈스 승
10월4일 국내야구 KBO 스포츠분석
프로야구 KT VS 삼성 야구분석
◈KT
KT 선발 벤자민(3승 4패 2.63)은 직전 두산과의 경기에서 7이닝 3피안타 9K 무사사구 1실점(비자책)을 기록했다.
최근 3경기에서 모두 QS 피칭을 기록 중인데 이날 포심, 슬라이더, 커브의 힘이 상당히 좋았던 게 주효했다.특히 슬라이더의 예리한 각은 상대 타선을 꼼짝 못 하게 만들었던 장면은 상당히 인상적이었다.9개의 탈삼진을 잡아냈고 단 한 개의 볼넷도 내어주지 않았던 완벽했던 경기를 치러낸 만큼 오늘도 준수한 피칭이 예상된다.또한 올 시즌 삼성 타선과의 첫 맞대결인 만큼 상대에게 낯설다는 점도 긍정적으로 작용할 전망이다.
◈삼성
삼성 선발 원태인(10승 7패 3.65)은 직전 NC와의 경기에서 6이닝 9피안타 4K 무사사구 4실점을 기록했다.
이날 4실점으로 버텨냈다는 점은 나쁘지 않았지만 포심과 슬라이더, 커브 모두 맞아나가면서 9개의 피안타를 내어준 부분은 상당히 아쉬운 부분이었다.올 시즌 KT 전에서 6이닝 1실점(홈), 5이닝 2실점(원정)으로 버텨내는 피칭을 만들어낸 바 있긴 하지만 최근 포심과 슬라이더의 기복이 없지 않고 이 기복이 결과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는 만큼 오늘 QS 피칭을 장담할 순 없겠다.
삼성라이온즈 언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