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28일 유로파리그 해외축구 스포츠분석

유로파리그 에인트호번 VS 아스날 축구분석


◈PSV 에인트호번 (네덜란드 1부 2위 / 승승승패패 / 196.20m 파운드)

최근 2연패를 기록하면서 분위기가 좋지 못하다.

이 경기 이후에 아약스와 알크마르를 만나는 일정이 순식간에 다가오는 만큼, 앞으로의 전망이 밝은 편도 아니라는 점이 문제.리그에서는 각포(FW / 유로파 3골)의 활약과 강한 압박을 바탕으로 경기 주도권을 쥐는 데 능하지만, 아스날과의 1차전에서는 공격적인 장점을 전혀 보여주지 못했다.에이스였던 각포가 토미야스에게 완전히 묶여버리는 모습을 보여주고 말았고, 중앙에서도 주도권을 쥐는 모습을 보여주지 못했다.그나마 시몬스(AM)가 활발한 모습을 보여주기는 했지만, 2003년의 어린 선수가 팀의 해결사가 되기에는 역부족이었다.참고로 이전 아스날과의 1차전에서 아인트호벤이 만든 슈팅은 4개에 불과했다.그나마 수비적으로는 좋은 폼을 보여주었다는 점은 긍정적으로 볼 만 하다. 상가레(DM)가 중원에서 저지선 역할을 충분히 해주는 모습이었고, 베니테즈(GK)골키퍼도 8개의 유효 슈팅을 막아내는 모습.해당 경기는 아인트호벤의 수비 시퀀스가 좋았다기 보다는 아스날의 주전-비주전 간의 격차가 상당히 컸던 상황임을 감안해야 하나, 아스날이 일정 상 이번 경기에서 로테이션을 돌릴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이전 경기에서 보여준 장점은 그대로 유효할 가능성이 높다.


◈아스날 (잉글랜드 1부 1위 / 승승승승무 / 598.95m 파운드)

사우스햄튼에게 무승부를 기록하면서 2위 맨시티와의 격차가 2점을 좁혀졌다.

심판의 관대한 판정으로 인해 경기를 자기 뜻대로 풀어나가는 데 어려움이 많았던 점도 있었지만, 빡빡한 일정 탓에 선수들의 체력에도 한계가 꽤 보였던 매치.주전들의 체력 문제가 대두되는 시점이고, PSV와의 1차전에서 승리를 거두면서 이미 토너먼트 진출을 확정 지은 만큼, 이번 경기에서는 주전들의 휴식을 위해 로테이션을 대거 가동할 가능성이 있습니다.이미 PSV와의 1차전에서도 나름대로 로테이션을 돌렸던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다.다만 우려스러운 점은, 로테이션을 돌린 유로파 리그에서 경기력이 만족스럽게 나오지는 못했다는 점.특히 이전 PSV와의 경기에서는 중앙에 배치된 로콩가(CM)가 부진하면서 중앙 빌드업이 썩 만족스럽게 이루어지는 모습은 아니었다.결국 파티-외데고르(CM)로 중원을 바꾼 이후에야 골이 나왔던 만큼 이번 경기에서도 중앙에서 답답한 모습을 보여줄 가능성이 있습니다.최근 네 경기에서 멀티골 득점이 없었을 만큼, 공격진의 날카로움도 최근 상당히 떨어져 있는 상황입니다.


에인트호번 플핸 승



10월28일 유로파리그 해외축구 스포츠분석

유로파리그 맨유 VS 셰리프 티라스폴 축구분석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잉글랜드 1부 6위 / 승승무승무 / 798.30m 파운드)

첼시와의 경기에서 무승부를 기록했다.

순위는 한 계단 내려간 상황이지만, 6경기 연속 무패를 기록하면서 분위기 자체는 꽤 좋게 이어가는 중으로 볼 수 있는 상황입니다.이전 경기에서는 원정임에도 불구하고 중원 에서의 주도권을 쥘수 있었다는 점에서 시사하는 바가 많았다.그동안은 빌드업 시스템이 잘 갖춰지지 않았기 때문에 역습 성향의 경기 플랜으로 주로 나왔는데, 상위권 팀인 첼시를 상대로도 중앙 싸움에서 우위를 점했다는 점에서, 텐하흐 감독의 경기 플랜이 잘 먹혔던 경기였다고 볼 수 있을 듯.그러나 래시포드(FW)와 산초(LW) 등 결정을 지어 주어야 했던 공격수들의 결정력이 너무 좋지 못했고, 패스 전개의 실패도 잦아 기대 득점 수치는 1점에 미치지 못했다는 점은 아쉬웠던 부분.수비진의 퍼포먼스는 아주 좋았지만, 셰리프를 상대로 필요한 것은 수비적인 안정감보다는 공격에서의 성과이기 때문에, 공격진들의 결정력과 파이널 서드로 들어가는 패스의 섬세함은 조금 더 세밀하게 가져갈 필요가 있을 것입니다.특히 이전 경기 패스 성공률이 70%에 불과했던 브루노(AM)의 실수는 더 줄일 필요가 있을 듯.


◈셰리프 티라스폴 (몰도바 1부 1위 / 패승패승패 / 14.03m 파운드)

최근 기복이 상당히 심한 상황.

특히 유로파에서는 상위 전력을 제대로 커버하지 못하고 무기력하게 경기를 내주는 경우가 자주 발생하고 있는 상황입니다.매 경기에서 중앙 주도권을 내주고 끌려다니는 경우가 상당히 많은데, 이로 인해 최근 유로파 3경기에서 모두 무득점에 그치고 있는 상황입니다.이전 소시에다드전에서는 경기 점유율이 30%에 불과했고, 만들어낸 슈팅도 2차례에 불과했다.맨유가 이전 경기에서 첼시를 상대로도 중원 우위를 점했다는 점을 감안한다면, 이전 유로파리그 경기와 비슷한 양상으로 흘러갈 가능성이 높다.게다가 수비적인 누수도 있는 상황. 조후리(CB)가 카드 징계로 인해 이번 경기에서 나올 수 없다.리그에서는 철통 수비를 펼치는 팀이지만, 유럽대항전에서는 세 경기 연속으로 멀티 실점을 허용하는 등 상위전력과의 격차를 좀처럼 줄이지 못하고 있는 상황이기도 한 상태라, 이번 경기에서도 실점 가능성에 대해서는 충분히 가능성을 열어두는 편이 좋겠다.


맨유 3.5 언더


10월28일 유로파리그 해외축구 스포츠분석

유로파리그 라치오 VS 미트윌란 축구분석


◈라치오 (이탈리아 1부 3위 / 무승무무승 / 254.85m 파운드)

까다로운 상대인 아탈란타를 잡아내면서 여전히 리그 선두 경쟁을 이어가는 중.

이제는 유럽대항전에서 힘을 써야 할 상황인데, 네 팀의 승점이 모두 5점이라 한 경기 한 경기가 살얼음판인 상황입니다.올 시즌 전반적으로 홈에서의 성적이 좋았다.유로파리그에서도 홈에서는 1승 1무로 상당히 좋은 모습인데, 해당 경기들에서 장점인 득점력이 잘 묻어나왔다는 점은 긍정적으로 볼 수 있는 대목.프로베델(GK)의 롱킥과 사비치(MF)의 피지컬과 개인 기량을 바탕으로 전방으로 공을 뿌려주는 데 별 이상이 없는 모습입니다.임모빌레(FW / 10경기 6골 3도움)가 이전 경기에서 휴식을 취하면서 체력을 보충했고, 베시노(CM)가 유로파리그에서는 절정의 골 감각을 펼쳐보이고 있습니다는 점도 긍정적인 대목.다만 수비적인 리스크가 꽤 있는 상황인데, 리그에서는 최소 실점을 기록하고 있으나, 홈에서 펼쳐진 유럽 대항전 2경기에서는 모두 멀티 실점을 허용한 바 있습니다.상대의 압박 때문에 1차 빌드업 과정에서 고전하는 경우가 있기도 하고, 후반에 체력적인 부담을 느끼면서 실점을 허용하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하고 있는 상황.올 시즌 리그에서도 60%의 골을 후반에 실점한 바 있습니다.


◈미트윌란 (덴마크 1부 5위 / 승무승승무 / 48.60m 파운드)

최근 10경기에서 무패를 달리면서 좋은 분위기를 가지고 오고 있는 상황.

앞서 언급했듯이 유로파 같은 조의 4팀이 모두 승점 5점이기 때문에 미트윌란 입장에서도 희망을 가져볼 수 있는 상황임에는 분명하다.라치오와 달리 미트윌란은 원정에서 성적이 더 좋은 편.리그에서 원정 무패를 달리고 있는데, 원정에서 펼치고 있는 역습 축구가 상당히 효과를 보고 있는 상황. 슈팅 전환율은 홈 보다 3배 이상 높은 상황이며, 측면의 드레이어(RW / 13경기 7골)가 역습 활로 개척과 스코어러 역할까지 해내고 있는 중입니다.다만 올 시즌 리그에서 부진한 이유가 실점률 증가인 만큼, 수비적인 리스크는 반드시 짚고 넘어가야 할 것.원정 강세의 팀답게 원정 실점률이 다소 낮기는 하나, 원정에서도 7경기 9실점으로 좋은 상황은 아니고, 유럽 대회에서는 원정 1무 1패로 성적이 좋지는 않은 편입니다.


라치오 승